순천언어심리재활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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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자기 주장과 반응이 대체로 적절하게 나온다.
2. 다양한 형태의 세 낱말 조합을 사용한다.
3. 그림책을 보며 문장으로 내용을 말할 수 있지만, 전후 이야기 연결은 미숙하다.
4. 대명사 오류가 줄어든다.
5. 위, 아래, 앞, 뒤와 같은 위치 표현을 사용하기 시작한다.
6. '어떻게'를 묻는 질문에 대답한다.
7. /ㅈ/, /ㅉ/, /ㅊ/ 발음이 정확해 진다.
8. 말속도가 예전에 비해 빨라진다.
9. 짧은 문장을 이어서 말하는 것이 나타난다. 예) '엄마가 밥먹고, 아빠도 밥먹고, 나도 밥먹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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